숨겨진 맛집 (Food Review)

남양주 맛집 개성집 (수요미식회 / 식객맛집)

반응형

 

:::: 드라이브 코스 중에 만난 진짜 맛집

 

아마도 한강변 끝으로 드라이브를 좀 해본 사람이라면 길가에 개성음식 전문 개성집을 한 번쯤 보게된다.

개성음식?? 어찌보면 북한 음식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 이 곳은 간판부터 수요미식회 TVN 맛집이라는 수식어로 언제나 주차가 되어있는 차량이 많았고 언젠가는 길게 줄을 서서 먹는 경우도 있었다. 이 곳은 진짜 맛집일까? 궁금해서 이 곳으로 늦은 점심을 먹으러 들어왔다.

개성집은 개성음식전문으로 개성만두를 주로 취급하는 곳이다. 벌써 TVN의 수요미식회 뿐만 아니라 허영만 작가가 출연하는 식객에도 나올 정도로 남양주 맛집 뿐만 아니라 양평쪽으로 드라이브 가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개성집 메뉴는 많이 보이지만 메인 메뉴가 만두로 만둣국부터 시작하여 떡만둣국 / 칼만두굿 / 찐만두 / 만두전골등이 있으며 여름철에는 오이소박이 냉국수가 꽤나 인기가 있는 편이다. 

사실 칼국수가 있는 곳이라면 아마도 김치가 굉장히 맛있어야 한다. 이 곳 또한 김치가 꽤나 맛있는 편이며 만둣국을 주문할때 김치만두인지 고기만두인지 선택을 해야한다. 김치만두에서는 꽤 많은 김치가 들어가 있는 만큼 만두와 김치의 궁합은 꽤 좋으며 만두 한 입에 매콤한 맛을 느끼고 싶다면 겉절이 김치를 한 입 시원하고 깔끔한 맛을 원한다면 백김치 한 잎을 먹으면 딱 좋다.

칼국수에는 만두와 함께 나오는데 생각보다 좀 심심한 느낌이 강하다. 그리고 생각보다 강렬한 맛은 아닌데 우리가 평양 냉면이 처음 맛보면 아무 맛 없이 심심하다는 것과 비슷한 느낌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다소 심심한 맛은 자꾸 생각나게 되며 만두 또한 직접 빚은 만두로 국물과 정말 잘 어울려 요즘같이 날씨가 추운 날에는 정말 괜찮은 맛을 가지고 있다.

김치 떡만두는 좀 더 심심한 느낌을 가지고 있지만 칼국수가 부담되는 사람들에게 딱 좋으며 김치 만두 자체도 꽤 맛이 괜찮은 편이기 때문에 칼만둣국이나 떡만둣국 중에서 선택하고 김치만두를 선택할지 아니면 일반 고기 만두를 선택할지는 취향에 따라서 선택하면 된다. 

만두 소 안에는 이렇게 배추가 많기 때문에 다른 곳과 다르게 보다 시원한 맛이 일품이며 이 길을 지나다보면 언젠간 다시 한 번 생각나는 곳이기도 하다. 다만 수요미식회 / 허영만의 식객 등 여러 TV 매체가 나와 엄청난 기대를 하고 있다면 솔직히 별로 일 수 있기 때문에 조금에 기대는 내려놓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남양주 맛집을 찾아갔다가 근처에 괜찮은 드라이브 코스가 많기에 드라이브겸 식사로 방문하기에 충분하며 하남 스타필드에서 차로 약 15분이면 도착 가능한 곳이라 이번 주말에 갈 곳 없다면 한 번 방문 해보면 어떨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