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정보 (Car Infomation)

내년에 나올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신형 모델 어떻게 나올까?

반응형

:::: Geneis G90 

 

내년 상반기에 공개될 예정으로 전망하고 있는 제네시스 플래그쉽 모델 제네시스 G90 모델이 국내외에서 많이 발견되고 있다. 현재 판매 중인 제네시스 G90 모델은 이전 2015년 출시된 제네시스 EQ900의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제네시스의 아이덴티티 디자인이 처음으로 적용된 모델이다. 당시 제네시스G90 풀체인지급의 외장 디자인 변화는 많은 이를 놀라가 했으며 생각보다 호불호가 나뉘는 디자인으로 출시 잠깐 논란이 있었지만 역시 국내 최고의 플래그쉽 모델 답게 꽤 많은 모델이 판매되었으며 롱바디 모델도 출시되고 있다. 

 

역대급이라고 평가되는 차세대 신형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모델은 사실상 현재 판매되는 모델과 디자인적으로는 아주 큰 차이를 보여주지 않을 것으로 보여준다. 하지만 하나 하나 살펴보면 현재 판매되는 G90 모델과 극과 극으로 차별성을 보여주는만큼 과연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증을 보여주는 차량이다.

 

먼저 해외 매체의 코드명 RS4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모델에 렌더링을 살펴보면 제네시스 아이덴티티 그릴인 크레스트 5각형 그릴을 적용되어 있으며 이전 보다 얇아진 쿼드램트 테일램프가 인상적이다. 

 

최근 출시된 제네시스 GV60 모델에 적용된 히든 도어캐치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B 필러에 적용된 안면 인식 기능으로 차량을 스마트키가 없이 열고 닫을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또한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다양한 편의 기능이 추가 될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번 제네시스 G90 모델에서는 현재 G80 모델 처럼 리어 트렁크 라인이 굉장히 스포티한 느낌으로 변화 될 것으로 보여여지고있으며 현재의 테일램프와 비슷하지만 좀 더 공격적이고 날렵한 느낌으로 흡사 그랜저 페이스리프트를 닮은 듯한 느낌을 보여줄 것으로 보여주기도 한다.

뿐만 아니라 제네시스 G80에 처음으로 적용된 후륜 조향 시스템이 추가될 예정인다. 차량의 휠 베이스가 더 긴 G90 모델이기 때문에 이전 제네시스 G80에 적용된 후륜 조향 3.5도의 각도는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모델에서는 좀 더 조향 각도가 커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참고로 벤츠 S 클래스의 새로운 리어 액슬 스티어링은 4.5도와 10도로 옵션에 선택에 따라 조향 각도가 달라지는 것을 보여주고 있는 만큼 제네시스 플래그쉽 모델에서도 현재 제네시스 G80 스포츠에 적용되는 후륜 조향 시스템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여 보여 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제네시스 코드명 RS4 G90 신형 모델에는 현대자동차그룹 최초로 레벨3 주행 보조 시스템을 탑재하는 등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할 예정이며 뿐만 아니라 프리뷰 에어 서스펜션이 적용 될 것이 가장 유력하다.

 

이번 해외 매체인 Motor1.com에서 공개된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모델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이번 제네시스 GV60에서 보여줬던 새로운 인터페이스의 디지털 클러스터 계기판이 적용되어 있으며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하나로 합쳐 놓은 디자인이 아닌 보다 따로 따로 적용되는 디자인을 보여준다. 또한 카본 패턴의 차량 내부의 내장제 트림을 사용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2021년 올해 연말에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모델을 공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지만 다양하고 여러가지 이슈로 인해서 다소 늦어질 수도 있다. 하지만 늦어져도 2022년 상반기에는 공개될 예정이며 반도체 수급의 어려움으로 빠른 차량출시가 안되겠지만 그래도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플래그쉽이라는 점에서 상당히 기대가 되는 차량이다.

 

 

 

리퀴몰리 가솔린 연료첨가제 (PN 2642) : 케미컬 사이트

[리퀴몰리 코리아 정품] 가솔린 밸브클린과 인젝션 클리너를 하나로 합쳐놓은 제품

smartstore.naver.com

 

[케미컬사이트] 리퀴몰리 클리마 후레쉬 (PN:20000)C : 케미컬 사이트

자동차 에어컨 / 히터에서 냄새가 난다면 국내 최신 환경부 인증을 받은 안전한 에어콘 클리너

smartstor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