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리뷰 (Car Review)

2024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 런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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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 런칭

제네시스 브랜드의 시작 바로 제네시스 G80 모델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이번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익스테리어 디자인이 크게 변화된 부분이 없어 보이 지만 초기 모델 대비 디자인 완성도를 높이고 인테리어 및 상품성을 보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요약하면 MLA 헤드램프와 이중 메쉬 구조의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하여 페이스리프트 전 모델보다 훨씬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며 인테리어 디자인은 27인치 와이드 디스플레이 기반의 수평적 레이아웃 그리고 하이테크 감성의 실내 구현이 적용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콘솔 암레스트 열선 그리고 실내 지문인식 시스템 등 다채로운 편의사항이 탑재되어있을 뿐만 아니라 주행에서도 서스펜션 구조 최적화 및 흡차음재 보강을 통해서 이전보다 정숙하고 안정적인 프리미엄 세단의 승차감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여기에 스포츠 패키지 운영으로 전자식 차동제한장치인 E-LSD와 능동형 후륜조향 시스템 RWS과 디자인 변화를 준 것이 이번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특징입니다.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자세히 살펴볼까요?

 

 

 

앞서 제네시스의 시작이 바로 제네시스 G80이라고 이야기를 했습니다. 그 이유는 G80 이전에 첫 번째 모델이 제네시스라는 이름으로 1세대 모델이 2008년에 출시되었기 때문입니다. 이 당시 브랜드가 생기기 전 차명이 지금의 브랜드 명칭이 된 것으로 2세대 2013년 모델을 시작으로 제네시스 브랜드가 2015년에 런칭이 되었습니다.

 

 

2016년부터 지금까지 글로벌 시장에서 총 40만대가 판매되면서 제네시스 브랜드를 알리게 된 대표적인 모델이며 제네시스 브랜드는 2016년부터 2023년까지 글로벌 누적 판매량 100만대를 돌파했습니다.

 

 

이번 제네시스 G80 모델은 브랜드의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이 반영된 차량입니다.
이전 세대 G80보다 우아해진 3세대 G80 모델은 이번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통해서 좀 더 정교하고 화려한 디테일을 더했습니다. 하지만 아주 큰 변화가 없다는 점이 살짝 아쉽기도 합니다.

 

 

 

제네시스 G80 전면부는 크레스트 그릴을 이중 메쉬 구조로 구현하여 보다 정교하고 화려한 이미지를 더하고 있으며 G80 스포츠 패키지는 더블 레이어드 지-매트릭스 패턴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확장된 에어 인테이크 그릴이 기본 모델 대비 한층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제네시스 브랜드의 상징인 투 라인 헤드램프는 제네시스 G90에서 처음 선보였던 MLA (Micro Lens Array) 기술을 적용하여 헤드램프가 보다 얇아졌으며 첨단 기술과 럭셔리 디자인이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차량 측면부에는 비행기의 프로펠러가 도는 듯한 역동성을 품은 5 더블 스포크 20인치 휠을 새롭게 선보이고 있으며 차체 라인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면서 만족감을 키워주고 있습니다. 스포츠 패키지 모델은 20인치 다크 스퍼터링 스포츠 전용 휠을 장착하고 있어 이번 페이스리프트 모델에서는 총 4가지 휠을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차량 후면부에는 제네시스 크레스트 그릴의 디자인 형상인 크롬 트림과 히든 머플러를 적용하고 있어 보다 깔끔한 느낌을 보여주고 있으며 스포츠 패키지에서는 새로운 디자인의 범퍼와 디퓨저 디자인 그리고 범퍼 하단부를 감싸는 다크 가니쉬와 머플러가 스포츠 세단으로 역동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제네시스 G80 외장 색상은 신규 색상인 브루클린 브라운을 포함해서 총 10가지 차량 색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이 중 캐번디시 레드 컬러는 스포츠 패키지 전용 색상으로 특별함을 더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G80 인테리어 디자인은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하나로 합쳐진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를 보여주고 있어 최첨단 차량의 인상을 심어주고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는 취향에 맞게 2분할 혹은 3분할 화면을 선택해서 내비게이션 그리고 OTT 서비스인 넷플릭스 등을 시청할 수 있으며 유튜브 또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센터페시아는 심리스 디자인으로 구현해 보다 고급스러운 감성을 더하며 터치 타입 공조 조작계와 크리스털 디자인의 전자식 변속 다이얼인 SBW 그리고 통합 컨트롤러 CCP를 적용하여 조작감을 향상시켰으며 시각적인 고급화를 보여줬습니다. 개인적으로 제네시스 GV60의 특별한 기어 변속기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것이 살짝 아쉽습니다.

 

 

이번 제네시스 G80에는 신규 앰블럼이 부착된 스티어링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두 가지 색과 소재가 결합되어 고급감을 더하고 있으며 차량 실내는 가죽, 알루미늄, 리얼우드 등 다양한 고급소재와 스티치가 적용된 시트 그리고 내장재로 고급화 디자인 개선을 통해 실내 공간에 멋을 더했습니다.

 

제네세스 G80 스포츠 패키지에서는 전용 D컷 스티어링 휠이 적용되며 스포츠 디자인 셀렉션을 선택할 경우 보다 고급스러운 2가지 종류의 레드카본, 실버카본 가니쉬가 적용 가능합니다.

 

 

 

 

이번 제네시스 G80에 사운드 시스템은 뱅앤올룹슨 고해상도 사운드 시스템을 새롭게 적용하고 있으며 리얼 알루미늄 소재의 스피커 커버로 마감하여 최고 수준의 사운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차량 내장 컬러는 블랙 모노톤, 카멜 모노톤, 그레이 베이지 투톤, 브라운 블루 투톤을 보여주고 있으며 스포츠 전용 패키지로 블랙 레드 투톤 총 5가지 내장 컬러를 운영합니다.

 

 

제네시스 G80 모델의 편의성 또한 상당히 좋아졌습니다. 프리미엄 대형 세단으로 경쟁 모델 대비 훨씬 좋아졌습니다. 1열과 2열의 온도와 풍량을 각각 독립 제허할 수 있으며 디지털 키 2,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과 콘솔 암레스트 수납함 자외선 살균 기능, 콘솔 암레스트 열선 등을 탑재하여 상품 경쟁력을 강화했습니다.

 

 

특히나 이번 G80 모델은 뒷좌석 공간에도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14.6인치 화면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넷플릭스, 유튜브 등 글로벌 OTT를 시청할 수 있는 차세대 제네시스 후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하고 있으며 사운드 역시 뱅앤올룹슨 고해상도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주행과 주차 중 안전과 편의 사항으로 향상된 빌트인캠2, 직접식 감지 스티어링 휠, 운전자 전방 주시 경고 카메라, 원격 스마트 주차보조2 (RSPA 2), 전방/후방/측면 주차 충돌방지 보조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제네시스 G80 파워트레인은 2.5 가솔린 터보 엔진과 3.5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G80 스포츠 패키지는 3.5 가솔린 터보 엔진에서만 선택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2.5 가솔린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305마력 / 최대토크 43.0kg.m을 가지고 있으며 3.5 가솔린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380마력 / 최대토크 54.0kg.m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G80 스포츠 패키지 가솔린 3.5 터보 모델에는 전자식 차동 제한 장치 E-LSD와 능동형 후륜 조향 시스템 RWS 그리고 미쉐린 스포츠 타이어와 스포츠 플러스 모드 등 전용 사양을 적용하여 차별화를 두고 있습니다.

 

 

 

여기에 기본 주행 감성은 서스펜션 구조를 최적화하여 차속과 노면 상태에 따라서 타이어에 다르게 전달되는 주파수를 활용하여 노면에서 올라오는 진동을 완화하는 주파수 감응형 서스펜션을 기본 서스펜션으로 적용하여 승차감에 차이를 두고 있습니다. 또한 3.5 가솔린 터보 모델은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을 적용했습니다.

 

 

제네시스 G80 한국에서 판매 가격은 2.5 가솔린 터보 $44,910부터 시작하고 있습니다. 3.5 가솔린 터보 가격은 $49,942부터 시작합니다. 제네시스의 시작 G80 모델은 이번 페이스리프트를 통해서 또 다른 시작이 될 것이라는 느낌을 주고 있는 차량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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